리눅스 마스터 2급 시험 합격 후기
잡동사니/각종 후기

리눅스 마스터 2급 시험 합격 후기

리눅스 마스터 2급 자격증 취득 후기

 

안녕하세요.

예전에 취득했던 리눅스 마스터 2급 자격증 시험에 대한 후기를 작성해보겠습니다.

 

리눅스 마스터 2급 자격증

 

리눅스 마스터 2급 자격증은 21살에 취득을 했습니다.

따게된 계기는.. 학교에서 리눅스 수업을 들었었는데 자격증을 취득하면 가산점을 준다고 하더라구요.

리눅스에 대한 배경지식이 있는 상태에서 2~3주 정도 공부하고 취득했습니다.

리눅스 마스터 2급 자격증은 국가 공인 자격증입니다.

 

리눅스 마스터 2급 시험 방식

 

리눅스 마스터 2급 시험은 1차, 2차로 나뉘어져 있으며 1차 시험은 온라인 시험으로 오픈북 시험입니다.

2차 시험은 시험장에 직접 가서 치루는 오프라인 필기 시험입니다.

과목별로 40% 이상의 점수를 취득하지 못하면 과락으로 시험에 떨어지게 되며 총점도 60점을 넘겨야 합니다.

과락으로 떨어지는 사람이 은근히 있는 것 같더라구요.

 

리눅스 마스터 2급 검정료

 

시험 검정료는 1차 15,000원, 2차 30,000원 입니다.

 

리눅스 마스터 2급 시험 유형

 

리눅스 마스터 2급 시험은 위와 같은 내용들을 다루고 있습니다.

제가 시험을 쳤을 때랑은 달리 최근에 문제 유형이 조금 바뀐 것 같더라구요.

 

리눅스 마스터 2급 참고 도서

 

저는 위의 책인 리눅스 마스터 2급 완전 정복으로 공부를 했었습니다. 이 책으로 공부를 하시는 분들이 많이 계신 것 같아요.

 

1차 시험은 말 그대로 온라인 시험이기 때문에 검색하시면서 보실 수도 있습니다. 정말 개방되어 있는 시험이라 떨어질 염려는 크게 안하셔도 될 것 같아요.

2차 시험이 중요한데, 리눅스에 대한 배경지식이 있다면 명령어나 그런 부분에서는 큰 어려움 없이 취득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그리고 암기로 다 해결할 수 있는 시험이다보니 비전공자 분들도 열심히 외우시면 합격하실 수 있을 거에요.

사실 뭐 큰 팁이라고 할만한 건 없네요, 그냥 책사서 개념 보고 문제풀고 반복인 것 같습니다.

책으로 공부를 하기 싫으신 분들이나 이미 배경지식이 있으신 분들은 아래 사이트에서 기출문제만 여러 회 풀어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리눅스 마스터 2급 기출 문제 사이트

 

https://www.comcbt.com/xe/r2

 

리눅스마스터 2급 필기 기출문제 - 최강 자격증 기출문제 전자문제집 CBT

리눅스마스터 2급 필기 기출문제

www.comcbt.com

 

리눅스 마스터 2급 자격증 역시 국가 공인 자격증이기 때문에 정보보호병을 준비하시는 분들이 취득하시면 가산점을 받을 수 있기 때문에 추천하고 있는 자격증입니다.

난이도도 쉬운 편이구요. 제 기준에서 네트워크 관리사 2급보다 약간 어려운 정도로 느껴지네요.